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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경야독 상인아카데미 운영

> 사업소개 > 상인아카데미

사업개요
  • 대상시장 : 10개구 15개시장(1회 120분, 총 20회)
  • 운영방법 : 우수시장 현장방문, 시장내 집합교육, 사례발표 위주교육
  • 교육기간 : 2014. 4월~11월
  • 위탁기간 : 공모 및 심사를 통해 1개 업체 선정 후 위탁
추진계획
  1. 2월 교육희망 시장모집
  2. 3월 대상시장 및 교육기관 선정
  3. 3월~4월 시장별 커리큘럼 수립
  4. 4월~11월 교육실시
  5. 6월,11월 교육실천사례 경연대회
  • 상인조직 활성화, 고객만족 기법, 상품진열, 우수시장 견학(총 6회)
  • 시장특성, 교육경험 및 시장 활성화 정도에 따라 맞춤형 교육(총 6회)
  • - 공동마케팅 전략, 점포관리, 고객만족 사례 연구 등
  • 교육내용을 토대로 고객만족 실천사례 발표 및 상품 개발대회(총 8회)
기대효과
- Action Learning 방식 운영으로 학습 흥미도 및 성과 제고
- 시장별 우수사례 비교 등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사업효과 극대화
  • 교육만족도
  • 교육수료자 설문지 결과
  • 과정
    만족도
    구분 매우만족 만족 매우만족+만족 보통 불만 매우불만
    전반적 만족도 40% 52% 92% 7%    
    내용이해도 35% 55% 90% 8%    
    실무유용성 47% 43% 90% 8%    
    환경만족도 47% 38% 85% 14%    
  • 전반적 만족도

    매우만족+만족 85%
  • 내용 이해도

    매우만족+만족 90%
  • 실무유용성

    매우만족+만족 90%
  • 환경만족도

    매우만족+만족 85%
  • 인터뷰
  • 길동시장 상인 : 시장은 먹고사는 싸움터 같았는데 교육을 받으면서 친해져서 싸움도 안하고 행복을 만드는 동료가 됐어요
  • 신영시장 야채가게 상인 : 고객이 자기가 필요하니까 물건을 사러 온다고 생각했었다. 친절이 뭐가 필요한가? 그런데 왜 친절히 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. 교육받고 나니 친절하지 않으면 다시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
  • 신사시장 : 지금을 장사를 하고 있지만 20년동안 이 동네 주민이었습니다. 황색선을 넘어오는 가게는 품질이나 가격을 믿을 수 없다고 생각했었다. 황색선을 넘어 오면 손해다.
  • 교육소감
  • 라운숙
  • 장사에 대한 상식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판매를 하다가 교육을 받으면서 학습을 실천하면서 판매를 해 보니깐 손님들 반응이 많이 달라지는 것을 보면서 더 많은 상인들이 이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은 적극 알리는 중입니다.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.
  • 우원순
  • 주경야독 공부를 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. 옆에 손님이 지나가도 사세요. 소리를 안했는데 공부를 하면서 지나가는 손님한테도 더 공손하 잘하게 되었습니다.
  • 김희자
  • 여러 강사님 강의 덕분에 많은 것이 달라지고 마음가짐이 달라지고 있습니다. 고객님에게 좀 더 친절하고 잘 모시겠다는 마음도 듭니다. 좀 더 시장 내부도 깨끗이 하고 좋은 마음 좋은 인상을 주는 상인이 되고 싶습니다. 많은 것을 가르쳐주신 강사님과 여러분의 노력덕분에 모든 것을 감사드립니다.
2013년 주경야독 상인아카데미 교육사진